왜 워드프레스인가?

당신이 원하는 고퀄리티 웹사이트는 워드프레스로 한방에 끝

 

고퀄리티 웹사이트

퀄리티 좋은 웹사이트는 필요하고 예산은 적은 당신, 걱정 마시라.

개성 있는 디자인, 모바일 반응형, 쇼핑몰 기능 등 이 모든 걸 저렴한 가격으로 해결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가 있으니까.
워드프레스가 믿음직한 이유는 전세계 사이트의 24%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고 이 수치는 매일 올라가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 – 워드프레스 공식 홈페이지]

 

why

(이토록 많이 쓰이는 이유가 뭘까?)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많은 웹에이전시에서도 이용되고 있는 워드프레스.
업종도 목적도 다양한 그들은 왜 워드프레스를 선택했는지 알아보자.

 

1. 테마와 플러그인으로 무궁무진하게 확장되는 워드프레스

전세계적으로 다양하게 제작된 테마와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마치 블록을 조립하듯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포함한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하다.

블록

(이미 만들어져 있는 블록의 모양, 색상, 배치 등만 고르면 된다.)

 

2. 초보자를 위한 수많은 참고자료

워드프레스 설치부터 로그인, 테마 관리, 플러그인 사용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료를 워드프레스 공식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각종 블로그에서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습득에 어려움이 없다.

워드프레스, 어렵지 않아요.

 

3. 사용자들이 환호하는 Best 기능 세가지

워드프레스에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모바일 반응형, 검색엔진 최적화, 다국어 기능은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기능이다.

 

(1) 모바일 반응형

국내 뉴스 매체에 따르면 스마트폰 보급률이 PC 보급률을 추월했다고 한다. (2015년 01월 기준)

[출처 – 스마트폰, PC 보급률 추월…세상을 바꾸는 ‘모바일’]

 

이런 흐름에 따라 모바일에 맞춘 웹사이트 제작은 당연시되고 있는데 워드프레스를 이용한다면 걱정할 필요없이 이를 어렵지 않게 구현할 수 있다.

모바일 반응형

(둘은 같은 웹사이트인데 화면에 맞춰 다르게 보이는 이게 바로 반응형!)

 

(2) 검색엔진 최적화

아무리 잘 만든 웹사이트도 방문자가 없으면 소용이 없다.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유입 경로, 방문 시간 등의 정보를 분석하면 방문자 수 증가에 도움이 된다.

검색엔진 최적화

 

(3) 다국어 지원

홈페이지 접속은 인터넷만 연결한다면 어디든 가능하다. 특히 글로벌 기업이나 쇼핑몰은 다국어 기능이 필수적인데 워드프레스는 플러그인을 통해 다국어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다국어 지원

 

4.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한 업데이트

테마나 플러그인 업데이트를 하려면 어렵지 않게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버튼 한번만 클릭하면 된다. 또한 백업기능도 있어 수고스럽게 작성한 컨텐츠를 실수로 잃어버리는 위험을 막을 수 있다.
easy

(참~ 쉽죠?)

 

여기까지 왜 워드프레스로 웹사이트를 제작해야 하는지 가장 큰 이유를 몇가지만 뽑아 제시해봤는데 미처 다 말하지 못한 장점도 많아 아쉬울 뿐이다.

웹사이트 제작 계획이 있다면 저렴한 가격과 빠른 제작 속도, 거기다 높은 퀄리티마저 잡을 수 있는 워드프레스 제작을 긍정적으로 고려해봤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