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시 믿을만한 업체 선정 기준

좋은 업체를 고르는 필수 체크사항 3가지

 

홈페이지 제작 시 믿을만한 업체 선정 기준

 

수많은 웹에이전시 중 하나의 업체만 선택하기는 쉽지 않죠. 홈페이지 제작 비용이 적지 않은 만큼 올바른 업체 선정에는 신중해야 합니다. 지금도 열심히 웹에이전시를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믿을만한 업체 선정 기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웹사이트 디자인과 기능 등의 수준을 알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해보세요. 무조건 많은 포트폴리오 개수보다 업종 별 다양한 스타일의 홈페이지를 제작했는지가 더 중요합니다.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때에는 의뢰하려는 유형의 홈페이지와 비슷한 제작 사례를 중심으로 보면 더 좋습니다.

 

2. 빠르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기획부터 개발, 오픈까지 웹사이트 제작은 단계 별로 웹에이전시와 의논할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체의 느린 피드백은 제작 기간 연장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죠. 또한 제작 완료 후 수정이나 문의 사항이 있을 때 제작 업체와 연락이 안 된다면 곤란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업체가 좋습니다. 더불어 직접 대면하는 미팅 자리에서는 고객을 대하는 자세를 자세히 평가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제작 관련 질문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만들기만 하면 끝? 의외의 복병, 유지보수

웹사이트 제작 완료 후에도 얼마든지 유지보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의 양과 난이도에 따라 추가 비용이 발생되는데, 제작 전에 무료로 지원되는 유지보수 범위는 어디까지인지 확실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는 저렴한 비용에 제작했다가 나중에 유지보수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드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업체를 선정하는 세 가지 기준을 알아봤습니다. 홈페이지는 기업의 이미지이자 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값싸고 빠르게 제작된다고 좋은 것이 아니죠. 위의 사항 잘 확인해서 합리적인 비용에 품질 좋은 웹사이트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제작, 괜찮은데 없나? 아직도 찾고 있다면 클릭